파타고니아 레트로X 클래식 자켓 L 사이즈 구입

사이즈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. 왜냐면 M사이즈가 맞는데 M사이즈 입으면 좀 짭은 느낌이 들어서요. 근데 또 L사이즈 입으면 팔통도 크고 몸통도 크고 핏이 완전 별로인거에요. 그렇게 고민고민하다 결국 L사이즈로 결정했습니다. 파타고니아 레트로X 클래식 자켓 구입하시는 분들은 매장에서 꼭 입어보시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



근데 여건이 안된다면 잘 선택하세요. 일단 제 스펙을 말씀드리면 전 181cm에 74kg인데요. M사이즈와 L사이즈를 왔다갔다하다가 겨울에는 안에 끼어 입는 옷도 많고 하다보니 그냥 L사이즈로 결정했습니다.





파타고니아 클래식 레트로X 재킷(
2305617)은 뭐.. 워낙 유명해서 잘 아실 겁니다. 비슷한 옷들도 많지만 파타고니아 로고가 전면에 떡~하니 박혀 있어야 진짜죠.





100% 폴리에스터 플리스 원단으로 만든 보온자켓인데 리사이클 폴리에스터가 50% 사용되었다고 합니다. 메쉬 안감은 블루사인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고 하네요. 역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다워요.





지퍼 안쪽에 지퍼 바람막이가 있고요. 조인트 소매 디자인으로 팔과 어깨 움직임이 꽤 편합니다.

가슴쪽에는 나인론 소재의 주머니가 있습니다. 손주머니의 경우 지퍼로 여닫는 형태고요. 주머니 안감은 부드러운 폴리에스터 매쉬 소재 입니다.




저는 브라운 컬러(MJVK)로 구입했어요. 아주 잘 입고 있습니다. 얼마전까지는 안에 맨투맨 하나 입고 입었는데요. 요즘은 맨투맨 안에 히트텍을 입는다던지 안쪽에 조금 더 껴 입고 있습니다. 날이 많이 추워졌어요. 한겨울에 입어도 몇겹 끼어 입으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. 아래착샷 참고하세요.




+ Recent posts